망나니 AWOS의 일상
article thumbnail

해당 문제는 전에 java로 한번 풀었던 것이다.

 

[java] 프로그래머스 - 부족한 금액 계산하기

내가 본 프로그래머스 문제들은 대부분 어려워 보였는데 이웃님들 중 한 분께서 프로그래머스 문제를 python으로 푸셨다. 문제 내용을 보고 나서 오! 나도 풀 수 있겠다 싶어서 풀어보았다. 제한

begin-dev-awos.tistory.com

 

price : 놀이기구 이용료, money : 내가 가지고 있는 돈, count : 놀이기구 탄 횟수

 

문제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

놀이기구를 타는데 놀이기구를 한번 타면 처음 이용료 그대로

n번 탔을 시 price * n으로 누적이 된다고 한다.

 

입력 

price : 3, money : 20, count : 4

 

ex) 3번 탔을시 총금액 3*1 + 3*2 + 3*3 + 3*4 = 30

가지고 있는 돈이 20이기 때문에 부족한 금액은 30 - 20 = 10이 된다.

 

만약 가지고 있는 돈이 부족하지 않을 때에는 0으로 출력

 

파이썬 버전으로 풀어보았다.

def solution(price, money, count):
    answer = sum(price*i for i in range(1, count+1)) - money
    if answer < 0:
        answer = 0
    return answer


print(solution(3, 20, 4))
profile

망나니 AWOS의 일상

@AWOS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