망나니 AWOS의 일상
article thumbnail

오늘도 역시나 코드 한 줄도 없는 여백에서 시작을 했다...

결과물만 떡 하니 던져주고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~~ 흐헤헤헤헿ㅎㅎ

 

사실 챌린지 신청해놓고 강의 + '파이썬 기본 문법' 조차 안 찾아봤다.. (순백의 머리로 깨끗하게 시작하려고... 핑계...)

 

나는 이 챌린지를 시작하기 전에 강의를 먼저 듣는다. 강의를 듣고 TIL을 쓴다.

쓰면서 이건 왜 이러지? 저건 왜 저렇게 되지? 또 찾아보고 연관된 것도 찾아본다. 실질적으로 강의 시간은 3개 합쳐봤자 30분도 안되는데 찾고 연관된 것도 보고 하다가 2~3시간 정도 잡아먹는다...

 

TIL을 다 쓰면 그제야 오늘의 챌린지를 확인하고 '오 이런 문제구나...' 하면서 밑그림을 그리고 자잘한 기능들을 생각해본다. 한 번에 다하려 하지 말고 하나하나 체크해가면서 하다 보면 문제가 풀린다 ㅎㅎ

 

오늘은 3시간정도 걸린것 같네요. ㅎㅎ

 

나의 친구 구글이 있고 힌트도 몇 개정도 주어진다. 

 

파이썬 챌린지 슬랙을 참가했으나 거기서 물어볼 건 아직 딱히 없는 것 같다.

물어볼 거라면... 내가 문제를 이해를 못해서... 그러한 것들? 나머지는 구글신님이 도와주시니 말이다.

 

절반 정도 왔다고 이메일이 왔는데 내일 또한 기대가 된다 ㅎㅎ

 

GitHub - A-WOS/TIL: Today I Learned

Today I Learned. Contribute to A-WOS/TIL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 

profile

망나니 AWOS의 일상

@AWOS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