망나니 AWOS의 일상
article thumbnail

결과물부터 올린다.

1일 1커밋 2달째

1일 1커밋 한 달째 된 날의 포스팅

 

1일 1커밋(GitHub) 1달 동안 한 후기 및 이후 목표

일단 두서없이 적어본다. 먼저 블로그를 시작한 게 6월 16일이고 지금 대략 2달 가까이 되어 가고 1일 1커밋을 한 게 솔직히 뭔가를 꾸준히 해본 적이 없는 나는 생각보다 빨리 포기할 줄 알았다.

begin-dev-awos.tistory.com

.

.

.

잔디 면적이 점점 더 넓어지고 있다.

뭔가 의미 없이 커밋 찍은 날은 없는 것 같다. 알고리즘은 최소 하루 한 문제씩은 풀고 있다. 

 

"천천히 쉬운 것부터 한 문제씩" 계속 할 수 있었던 이유다.

이루기 어려운 목표를 잡지 않았다. 간단하게 일단 해보자. 해보고 조금씩 올리자.

 

"나 같은 게으른 사람도 할 수 있을까" 이런 생각을 계속했었다.

근데 일단 고민보다는 실천을 하는 게 가장 좋은 것 같다. 머릿속으로 수백 번 생각해봤자 내일로 미루면 답이 없다.

'내일 해야지', '내일 해도 괜찮잖아', '오늘 하기 싫어! 내일 하자~' 그렇게 23년간을 살아왔는데 지금도 미루면 앞으로 내 인생이 너무 답이 없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.

그래서 난 노트북을 켜면 알고리즘 사이트부터 들어가서 오늘은 무슨 문제를 풀 지부터 본다.

 

"방학 때 의미 있게 보냈다" 이런 생각을 해본 게 이번이 처음이다.

나름 학교의 비교과 프로그램도 들어보고 노마드 선생님의 파이썬 챌린지도 해보았다.

 

파이썬 챌린지를 하고 나서 '과연 내가 이걸 쓸 일이 있을까?' 했는데 이번에 수강 신청하면서 듣고 싶은 강의를 못 듣게 되었는데 학교 사이트를 스크래핑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다. 쓸 데 없는 건 없다.

 

참조

 

타전공 수강신청... 스크래핑...

수강 신청 내일까지가 수강신청변경기간이다... 웹디자인2... 너무 듣고 싶은 강의이지만... 전공수업 후에 연강이다... 타전공이어서 힘들긴 하다만... 연강인데? 왜? 라고 말할 수 도 있겠지만...

begin-dev-awos.tistory.com

 

 

학교 강의 사이트 스크래핑

일단 오늘 17시까지 수강신청은 끝났다. 듣고 싶었던 강의(웹디자인2)를 신청을 취소했다... ㅠㅠ 미리 말해놓지만 교수님께 나중에 수강신청 취소하더라도 강의 혹시 들을 수 있을까요? 라고 여

begin-dev-awos.tistory.com

진짜로다가 듣고 싶은 강의를 못 듣는 건 슬프다...  그래서 직접 구현해서 들을 수 있게 되었다.

 

덕분에 토이 프로젝트로 선정도 하고 강의도 들을 수 있게 실질적인 토이 프로젝트가 되었다.

부족한 부분은 추가적으로 구현할 것이고 소스가 길어지면 부분 부분 나눠서 관리할 생각이다. ㅎㅎ

 

앞으로 더 재밌는 것들이 나를 기다리고 있을 것 같다. 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안될 수가 없는 것 같다.

 

궁금한 게 있으면 자유롭게 남겨주세요~ 제가 아는 선에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.

 

 

 

A-WOS - Overview

one day one commit and post... . A-WOS has 12 repositories available. Follow their code on GitHub.

github.com

 

'일상 > 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9월 10일 운동  (2) 2021.09.10
9월 9일 운동  (2) 2021.09.09
9월 8일 운동  (0) 2021.09.08
학교 강의 사이트 스크래핑  (0) 2021.09.07
타전공 수강신청... 스크래핑...  (0) 2021.09.06
profile

망나니 AWOS의 일상

@AWOS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